본문 바로가기
Prepare/숙소예약

[숙소선정팁] 부다페스트 숙소 고르기(feat. Budapest holiday residence, 부다페스트 홀리데이 레지던스)

by 영이씨v 2020. 2. 7.

지난번 '헝가리 직항 항공' 에 이은 포스팅은

부다페스트 숙소 고르는 팁입니다!!

 

 

유럽 숙소를

어떻게

정하면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저의 팁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

 

최근 3개월 간 헝가리 숙소를 3번 예약했는데요

 

1. 부다페스트 홀리데이 레지던스

2. 다누비우스 호텔 아스토리아

3. K9 레지던스

입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예약했던

부다페스트 홀리데이 레지던스를 선택한 배경과

후기 순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혹시 호텔 후기만 보고 싶다면 스크롤을 쭉내려서

거꾸로 읽어 주시면 됩니다

(서론이 깁니다... 많이)

 

요 호텔도 제가 생각한 방법으로 숙소를 골라보았는데요

물론 대부분 이렇게 하실거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유럽여행을 가거나 지인에게 숙소를 추천할 때

딱 4가지를 염두에 두고 골라줍니다.

 

 

 

일단 생각한대로 좀 적어보았는데요

순서대로 친구의 어떻게 호텔을 선택했는지

조금 더 상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

 

 

# 이동 동선과 가까운 위치

먼저 부다페스트를 방문한다면!

 

1. 부다페스트 공항을 통한 입국

2. 다른 국가에서 버스/기차 등의 수단을 통한 입국

 

간단하게 2가지 경우로 볼수있는데요.

 

저의 경우(실제로 제친구)는 부다페스트 공항 입국

익일 기차 타고 비엔나 이동하는 일정이었어요~

 

먼저! 대표적인 공항버스 100E(또는 200E)

루트 체크~!

 

공항 100E번 버스의 Kalvin, Astoria, 데악광장 3곳의 하차 위치를 표시해보았습니다

 

그 다음에는 비엔나로 이동하는 기차역의 위치!

철도청에서 보니 부다페스트에서 빈 중앙역까지

Budapest Keleti역(이하 켈레티역)에서 탑니다~~

 

Budapest Keleti역! 지도에서 찾아봤어요!

 

 

 

그 기차역을 지나가는 지하철 노선을 쳐다보니

 

역시나 Astoria, 데악광장을 포함한

3곳의 승차 위치가 표시되네요~

 

그렇다면 구글지도처럼 겹치는 구역에

숙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 핵심 관광지가 많은 장소인지 확인하기!

 사실은 아까 올렸던 지도 옆쪽에는

세체니 다리랑 다뉴브 강도 보이네요

 

사실 이단계는 생략해도 문제없어 보이지만

구글지도에 관광명소!라고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가능하니 검색해보았습니다

 

 

 

 

미리 지도를 통해 본 위치인 데악광장 부근과

Astoria 역에서 숙소를 찾는다면

짐을 들고 이동해야 하는 동선도 크지않고

 

관광지와의 도보 접근성도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군요...

 

이제 지도로 확인하기 단계는 패............쓰!!!! 끝???!!!!

 

이 아니군요..

 

이제 숙소를 또 찾아야합니다.

.

.

.

.

 

다와갑니다... 마지막입니다 ...ㅋㅋㅋㅋㅋ

 

 

# 리뷰, 가격 등 호텔에 관한 알려진 정보로 최종 숙소 찾는 단계!

저는 여러 호텔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번 호텔은 호텔스닷컴을 통해 예약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호텔스닷컴 엔진을 통해

숙소를 찾아보겠습니다 ㅎㅎ

 

 

지도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아까 위치를 찾을수 있어요!!

 

 

지도에서 보기 화면 클릭! 구글지도와 익숙한 화면이 보이네요

 

 

왼쪽에 1박 요금을 조절하시면 원하는 가격대만 조회!ㅎ

 

아까 제가 표시한 구역을 살포시 올려두었습니다.

해당구역에 나타난 호텔들을 하나씩 클릭해보면서

호텔의 사진, 리뷰 등을 비교해보고

취향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시면 좋아요

 

 

제가 선택했던 호텔은

부다페스트 홀리데이 레지던스입니다!

(죄송합니다. 낚시는 아니었는데 본의아니게 드디어 이제 호텔 소개를 하네요..)

 

해당 호텔의 위치는

 

이동장소로부터 도보 3~5분 거리내에 위치한 부다페스트 홀리데이 레지던스

 

이렇게 생각했던 내용이 모두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가격이 아름답네요)

 

# 리뷰(feat. 투숙후기)

지금부터는 진짜 호텔에 관한 리뷰입니다

 

 

레지던스를 직접 이용했던 친구의 생생리뷰!!

 

 

해당 호텔은 흔히 생각하시는 호텔이 아니에요

그냥 에어비앤비처럼

집을 호텔로 개조해서 빌려주는

레지던스의 형태입니다.

 

그래서 체크인 시간도 정해져있구요,

체크아웃 후에 짐 보관하기도 불편합니다.

그리고 일반 호텔타입이 아니기때문에

Whatsapp이라는 어플을 통해

직접 체크인 매니저와 연락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방문하기전에 Whatsapp으로 연락하면

이렇게 체크인 가이드를 알려줍니다.

 

체크인 시간을 보고 일정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이용하실분들은 참고하시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