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pare/교통예약

[열차예약팁] 독일철도청 Bahn 이름 철자(스펠링) 오류 정정 승인후기(Feat. 이메일 보내기)

by 영이씨v 2020. 2. 9.

이번 포스팅은 독일철도청 성명 스펠링 오류에 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결론은 문의하기 이용하기!

 

 

보통 유럽여행을 준비한다고 하면

1. 항공예약

2. 여행플랜

3. 숙소예약

4. 교통예약

5. 투어 등 기타예약

.

.

.

순으로 흘러가면서 나만의 여행 일정을 완성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일정 중에 비엔나에서 뮌헨, 뮌헨에서 취리히를 가는 일정이었는데요

1-2개월 전에 일찍 예약을 하니

빈 - 뮌헨 

 

2인 39.8유로 1인 19.9유로(좌석미포함) 입니다.

 

이렇게 괜찮은 표를 찾고 본인 스스로도 흡족해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예약을 마치고 이동 동선과 예약한 표 등을 점검하니....

 

이름 성 이 MOON 이어야 하는데 MOOM......

철자를 잘못 입력한 걸 발견했습니다...

 

급 당황 좌절 슬픔 우울모드

 

 헉.. 설마 다른 건 괜찮겠지라고 했는데..

뮌헨 - 취리히

 

마찬가지로 오기입을 해버렸네요... 망

 

저는 아주 행복하게 있다가 

완전 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제 티켓이면 가서 뭐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하지만, 제가 가는 여정이 아닌 친구의 모녀 여행인지라..... 극도의 정신불안 상태가 찾아오기 시작했.........)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니

오류 난 티켓도 괜찮을 거다,,,

제대로 검사 안 한다

역무원이 봐줄 것이다

.

.

.

 

이러한 후기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제 실수를 빠르게 인정하고 친구에게 사과의 톡을 보냈습니다.

이런 일들이 발생했지만 탑승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을 거다, 여권을 그렇게 확인 안 한다 등등등

(비겁한 변명하기)

친구는 괜찮다고 했지만

저는 안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수정 해보기로 시도를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사실 제가 당시 철자 오류 수정을 하면서 수정 후기 등을 이리저리 검색을 해봤는제 승인받은 후기를 잘 찾아볼 수가 없어서 혹시나 저와 같은 처지에 계신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올려봅니다!!!!)

 

결론은 독일철도청 문의하기로 시도해보세요!!

조금 시간(승인 과정(?) 약 10일 이상 소요)은

필요합니다 ㅎ

라고 말씀드리고

 

이제부터 그 과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보내기

독일철도청 사이트로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Bahn 철도청 영문사이트 입니다.

 

Contact 을 클릭하면 고객센터 연락처가 나옵니다.

(고객센터 연락은 문의하기 후에 시도해보았습니다)

우선 Contact us 한번 더 클릭해볼게요!

 

 

자 누르셨으면 이제 Contact Form이 보입니다.

 

 

여러가지 유형이 있지만, 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Other을 살포시 누르겠습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문의 양식이 뜨는데요 한번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 가 붙여진 필수항목만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해당 폼에 맞춰서 열심히 적어보았습니다

혹시 어떻게 적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제가적은 글을 공개해볼게요

 

문법주의, 문장주의, 어법주의(영작이 능통하지 않아서..)

 

온라인에서 들었는데 못찾겠다라는 뜬소문(허위소문?)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어요

 

이렇게 적어서 보내면 답장받을 이메일 주소로

자동메일이 날라옵니다

 

 

저는 왜 유독 급한일이면 전화달라는 글이 눈에 보일까요

 

메일 내용은 문의사항 접수되었고, 빠르게 답장주겠다는 내용입니다.

메일 받고 정확하게 10일 걸렸네요 답장은 10일 전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기

메일에 보면

급한일이면 전화를 주세요 라고 합니다.

 

저와같은 아주 급하게 수정을 원했기 때문에 전화를 걸어봅니다.

 

 

GMT 시간에 맞추어 전화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응대 가능한 시간은 월-금 아침 9시부터 20시까지,

그리고 토-일은 아침 9시부터 13시까지만 가능하네요

(GMT 시간 기준입니다)

 

저는 이때 국제전화 어플을 사용합니다.

 

어쩌다보니 어플소개까지..ㅋㅋㅋ

 

상담가능시간에 맞춰서 전화를 해봅니다.

전화번호를 누르니

 

지금은 전화상담시간은 아니네요^^

 

국가의 현지시간도 확인 할 수 있다는 점!!

문의하실때 시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총 4번의 전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한시간단위로 3번 전화하다 지침ㅋㅋ

 

전화를 시도한 결과 상담원의 대답은 한결같았습니다.

안된다

제가 예약한 티켓은 성명 변경도 안되니까

다시 예약하면 된다고 

(다시 예약하면 39.8유로 티켓이 100유로가 넘었다는 점...)

역무원의 재량에 달렸지만

보장은 해줄수 없다

라고 아주 친절한(?) 응대를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거의 포기하고 있었는데요

 

12월 5일(메일 보내고 10일 뒤)

 

한통의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10일만에 승인받았어요!!

 

그리고 온라인 티켓은 완벽하게 M 이 아닌 N 으로 수정되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줄이며

혹시 저와 같이 고민을 하는 분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얼른 문의하기 해보세요~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