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_Review/유럽

[일정+총경비] 동유럽(부다페스트/비엔나/프라하)+독일(뮌헨)+스위스(취리히/인터라켄) 7박 10일

by 영이씨v 2020. 2. 4.

2019년 8월! 헝가리 직항 소식이 찾아왔었습니다.

그동안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서도 헝가리 직항 소식은 들어볼 수 없었는데요,

 

2019년 9월 23일부터 폴란드(LOT) 항공이 직항을 취항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9월 23일부터 폴란드(LOT) 항공은 인천에서 폴란드 바르샤바, 헝가리 부다페스트 직항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G마켓 항공권을 검색하다가 신규 취항 특가 광고에서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폴란드항공에 접속을 해서 확인해보니

59만원?!!!!!!!

(겨울에 일주일 휴가 못쓰는 직장인은 웁니다 ㅜㅜ)

 

신규 취항 특가!!! 직항이 이가격 실화임?

 

아무튼.. 신규 취항 기념으로 나온 착한 가격

저의 친구는 목숨 걸어 휴가 쓰고 !!

특가 항공권을 예매했죠... ㅎㅎ

(제가 알려준 신규 취항 특가 소식에 친구는 앞서있던 동남아 여행을 취소하고 갔다는....)

그래서 추천해준 죄(?)로 그 친구를 위한

동유럽 여행 Plan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잘 다녀왔다고 해서 제 컴퓨터 서랍(폴더)에

고이 모셔두었는데,

얼마 후!!! 2020년 5월 23일에는 대한항공이

인천 부다페스트 직항 노선을 취항한다죠?!

그래서 부다페스트를 시작으로!!

제가 헝가리 직항 폴란드 항공을 이용해서 만든 동유럽 Travel Note 하나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우선 지난 여행을 정리해보자면..

아무래도 어떤 유럽 일정으로,

어떤 경비가 들었는지 나열해볼게요!!

먼저 동유럽 계획을 친구와 의논하면서

가고 싶은 국가와 여행 선호 형태 등을 생각해보았어요

 

그렇게 헝가리 부다페스트부터 시작된 여행은

비엔나, 뮌헨(처음엔 없었다는..),

스위스(취리히, 인터라켄), 프라하!

이렇게 총 6 도시로 정해졌답니다!

 

사실 친구가 (저와 같은) 저예산 고효율 타입이라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ㅎㅎ

 

사실 저예산을 주제로 하지만

같은 조건의 여행에서 조금이라도 손품(?)을 팔아

여행 중 더 맛있는거 먹자고 하는 짓 아닐까요? ㅎㅎㅎㅎ

 

그치만 선호하는 타입이 다르니

저예산에 가깝다? 로 해두겠습니다~!

 

혹시나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더 도움이...

 

한정된 시간에 여러국가를 둘러보고 싶은 저예산여행러들에게 !!! -신문광고아님-

 

누가 신문광고 같다 그래서.. ㅜㅜ

(신문광고 절대 아님!!!!)

 

 

# 리뷰.....

사실 전 리뷰라는 것을 해본적은 없지만, 당연히 이런 정보는 정보의 홍수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찾겠지 라고 생각했지만,어떻게 활용했냐 정도는 기록해두는게 나중에 더 기억에 남겠지...? 라는 생각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이런 푸념말고 필요한 정보만 얻어가세요^^)  

 

1. 항공 1인 57만원정도!! (Feat. 직항 폴란드항공)

: 나름 해피뉴이어 성수기 기간

G마켓에서 비행기 잡았답니다 ㅎ

 

2. 숙소 7박 1인 34만원정도!!

(Feat. G마켓/치코민박/호텔스닷컴/에어비앤비)

: 각각의 호텔은 3개월 전에 잡았는데

대부분 역 앞이에요!

친구의 호텔 투숙 만족도도 높았다고 합니다.

곧 호텔별 상세 리뷰 들어갑니다~

 

3. 교통(기차4회/버스1회/야간열차1회)

1인 23만원정도!! (Feat. 각 도시 철도청)

: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예약 잘해주고 맛있는 밥얻어먹었습니다^-^

각 철도청 별 예약 팁 곧 포스팅할게요!!

 

4. 기타

: 인터라켄 방문시에는 동신항운 할인쿠폰

필수인거 아시죠?

쿠폰 꼭 프린트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총 비용(여행 전 총 예산): 117만원

12월 1일(출발 27일 전!!) 검색엔진 스카이스캐너에서

같은일정 표를 검색했더니

121만원 나왔습니다.

 

역시 다른걸 다떠나서 저예산의 핵심은

비행기 티켓(특가잘잡자)인듯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