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_Review/유럽

[일정+총경비] 독일(프랑크푸르트/하이델베르크)+동유럽(부다페스트/비엔나)+스위스(취리히/인터라켄) 10박 12일

by 영이씨v 2020. 2. 20.

안녕하세요

 

일전에 스위스 직항?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어요

그때 제가 추천해드린 인천-프랑크푸르트를 이용해서

2주전에 급하게? 만들었던 12일간의 여행일정+ 총경비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물론 미리미리 예약하신분보다는 가격면에서 이게 가성비라고 해야하나..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2주전 치고는 나름 가성비있었다고 생각합니다..(혼자서..가성비타령계속하는중)

 

혹시 글 확인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해당 글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상관없을수도 있습니다)

 

[항공예약팁] 스위스, 직항으로 싸게 가고싶다면?(feat 독일 프랑크푸르트) + 독일철도청 스탑오버 티켓 간단예시

안녕하세요~ 지난번엔 숙소예약후기를 올렸는데 오늘은 스위스 직항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 사실 스위스 하면 비싼( 창렬한 )물가 때문에 저예산여행러에게 비용절감의 의무를 ㅋㅋ (어쩌다보니 중..

travelwithyoung.tistory.com

요번 여행 부터는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일정도 한번 바꿔보았어요

 

10박 12일 계획표

그럼 하나하나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리뷰

1. 항공

1인 약 72만원(부산출도착이었으므로 부산-인천 내항기 추가 가격)

만약에 내항기를 추가하지않았다면 69만원 대!!

저의 지인은 처음에 인천-파리 대한항공 직항 82만원대를 보고 3주전에 급하게 여행을 계획했답니다.

그런데 하루 이틀 고민하다가 대한항공 직항이 82만원에서 124만원으로 가격이 상승했어요 ㅜㅜ..

결국엔 요거보다 저 저렴한 직항 티켓 획득!

(비행기는 이때다싶을때 하는 가격을 놓치더라도 잘 찾아보면 또 좋은 티켓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직항으로 부랴부랴 좋은 가격을 찾다가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의 최저가 기능을 이용해서 직항 비행기 표를 잡았답니다. (사실 요 비행기표도 예약결제시한을 한시간 놓쳐서 가격이 올랐다는것은 안비밀입니다.)

 

어쨋든 결과적으로 저의 최애 비행기예매 사이트인 G마켓에서 5%(최대 5만원) 할인쿠폰을 받아서 예약 완료!!

 

+헝가리-스위스 이동도 이지젯 항공(수화물23kg추가)을 이용하여 스위스행 가장 저렴한 바젤 행으로 선택했답니다! 

스카이스캐너로 스위스 가장 저렴한 도시 찾기(지금도 바젤이 제일 저렴하네요)

2주정도 임의의 날짜를 지정했을 때, 역시나 바젤 행이 가장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2. 숙소

1인 총 41만원 정도! 10박 기준 1박 4만원이면.. 나름 선방했답니다.

(Feat. 호텔스닷컴농협카드20%/치코민박)

숙소예약은 언제든지 여행결정되었을때

 

무료취소 ! 기준으로 먼저 선점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마음에 드는 호텔이 나타나면 취소하면되니까요)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있다면 독일 프랑크푸르트 숙소가 조금 비쌋어요 ㅜ.ㅜ..

 

3. 교통

1인 총 20만원 정도! (기차 6회/버스 1회/아울렛 버스 1회)

제가 생각해볼때 저의 지인이 다녀온 여행 중에서 교통 구간이

가장 여행비를 많이 줄인 핵심 구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2월 1일, 2월 4일 스위스 이동구간에서의 기차비스위스 스탑오버? 티켓을 활용했는데요

독일철도청의 스탑오버 기능을 이용해서 예매를 했답니다.

 

독일철도청 스탑오버 기능을 활용한 취리히 당일치기!

2월 4일에 인터라켄을 떠나 취리히 당일치기! 후 하이델베르크로 이동했던

기차표입니다 ㅎㅎ(다해서 29.9유로입니다)

 

자세한 내용 곧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번에도 한다고 했던것 같은데?)

 

4. 총 비용(여행 전 총 예산): 140만원

(물론.. 3~4개월에 준비한 여행보다 어찌 저렴할수 있겠냐만은)

2-3주전에도 마음만(?) 먹으면 직항 비행기 값 정도로는 다녀올 수 있다? 열심히 손품 팔아서!!

 

이 내용이 핵심이 아닐까 라고생각됩니다.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걸 다떠나서 저예산의 핵심은 비행기 티켓(특가는 항상 있다)인듯 합니다.

 

 

이번 여행을 기획하면서 중요하게 알았던 내용, 공유하고자하는 내용은 

조만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끝!

댓글